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F1과 골프, 하이테크 스포츠의 만남.

by 도시늘보 2010. 4. 24.
반응형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운영법인 KAVO(Korea Auto Valley Operation, 대표: 정영조) 오는 4 22일부터 25일까지 제주 핀크스 골프장에서 열리는 세계 정상급 프로골프 대회유러피안프로골프(EPGA) 투어 발렌타인 챔피언십 2010(Ballentine’s Championship 2010)’ 후원하고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퍼포먼스를 벌인다.

이와 함께 오는 23 KAVO 정영조 대표는 이번 대회 주최사인 PMG 대표 데이비드 시클리티라(David Ciclitira) 함께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를 소개하고 골프와 모터스포츠 포뮬러원의 활발한 교류를 다지는 시간도 갖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발렌타인 챔피언십의 2 홀을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특별히 지정하고 경기 내내 포뮬러원 머신을 전시해 국내외 대회 관람객들에게 10월에 열리는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한편, 유럽 전역 40개국 35 방송사의 중계 방송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에도 본격 시동을 건다.

대회 기간 4일에 걸쳐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퍼포먼스 머신 전시를 진행함으로써 대회에 참가한 프로골프 선수 관람객, 취재를 위해 찾은 세계 200명의 외신들에게도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AVO 정영조 대표는포뮬러원과 골프는 하이 테크놀로지 기술과 스포츠가 접목된 닮은 스포츠다라며골프가 갤러리 문화를 통해 가족 단위의 관람 스포츠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프로젝트로 포뮬러원 역시 한국 무대에서 가족이 즐기는 스포츠 문화로 자리 잡을 있기를 바란다 후원의 이유를 밝혔다.

이미 올림픽과 월드컵을 개최한 경험이 있는 한국 국민은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열의가 세계적 수준으로 성숙한 만큼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있는 환경을 갖췄다포뮬러원 세계 최정상 대회의 아시아 거점으로 아시아의 스포츠 열기의 화수분이 있을 이라는 기대감도 내비쳤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되는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는 오는 10 22일에서 24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영암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국제자동차 경주장인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