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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디스크는 지인을 통해 부품을 받기로한게 있어서 계속 미루는 중이고, 휘파람 소리는 연비도 별차이없고 급가속이나 고RPM 만 사용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해서 어느덧 휘파람소리에 익숙해져 가고 있었습니다만.... 운전할때마다 불안하다는 어머니의 불평으로 결국 교환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요녀석이 재생되어온 터빈.... 생각보다 구조는 단순합니다. 가만히 보고있자니 어렸을적 할아버지댁에 있던 풀무가 생각나는군요 -ㅁ-
드디어 떨어져 나온 휘파람 부는 터빈.... 겉으로 보기에는 배기쪽 카본으로 뒤덮여 있는걸 제외하면 재생되서 온 터빈과 큰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안쪽의 베어링이 상했거나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무언가가 있을듯....
장장 5시간의 작업끝에 교체된 터빈... 딸랑 부품하나 바뀐거지만 주요 부품이니 만큼 어떻게 달라졌을지 엄청난 기대를 하고 시동을 걸었습니다.
물론... 교체하자마자 터빈을 상하게 하고싶진 않으니 시동을 걸고 5분정도 예열을 하고 움직였죠. ^^;;;
저속에서 악셀을 밟을때마다 우렁차게 울리던 휘파람 소리가 줄어드니 (예... 기본적으로 터빈은 소리가 납니다) 어째 좀 허전한하긴 합니다만 어딘지 모르게 힘이 새는것 같던 느낌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2차례 정도 연비측적을 해봤는데 이전과 별 차이는 없네요;;;
약간은기대를 해봤는데 휘파람 소리를 내던 터빈도 나름 지 할일은 제대로 하고있었나 봅니다 ^^
이제 터빈은 교체했고.... 전륜디스크도 언능 받아와야 교체를 할텐데 부품을 주기로 한사람이 계속 바빠서 미뤄지고 있네요.....
터빈교환은 차마 다이를 못했지만 디스크는 부품을 받으면 다이에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궁금하신게 있으면 위 터치링 위젯을 통해 저에게 전화나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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