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스바루 레거시, 북미에서 '2010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by 도시늘보 2010. 6. 30.
반응형
스바루의 중형 세단인 레거시가 에드먼즈닷컴-패런츠 매거진이 주관하는 ‘2010 베스트 패밀리카(Best Family Cars for 2010)’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패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과 공동 선정한 이번 평가는 실제 차량을 소유한 학부모의 의견과 심사위원단의 6개월간의 시승평가 및 차량 분석을 통해 이루어졌다. 평가기준은 차량의 안전성, 주행성능, 가족을 위한 편의장치, 그리고 내외관 품질 등 총 4개 항목이다

 2010년형 스바루 레거시는 유모차를 싣고 내리는 게 편리하도록 낮은 위치에 설계된 트렁크와 넓게 열리는 트렁크 도어, 3명이 타도 넉넉한 넓은  뒷좌석, 그리고 궂은 날씨나 험한 도로상태에서도 최상의 안정성과 탁월한 핸들링을 전달하는 대칭형 AWD 시스템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포레스터가 ‘2009 베스트 패밀리카’로 선정된 데 이어 두번째로, 스바루는 2년 연속 ‘베스트 패밀리카’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5월부터 국내판매에 들어간 레거시는 스바루의 대표적인 중형세단으로 지난 한 해 미국시장에서 총 30,974대가 팔리며 2009년 스바루 모델별 전체 판매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최근 일본 신차평가프로그램(JNCAP)에서 09/10년도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트림별로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식 엔진과 3.6리터 6기통 박서엔진을 장착, 각각 최대출력 172마력과 26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스바루코리아 최승달 대표이사는 “자동차전문가는 물론, 일상생활 깊숙이 다양한 목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학부모라는 고객집단으로부터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수상을 통해 레거시의 우수한 안정성과 성능을 국내 고객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레거시 좋은건 알겠는데.... 임프레쟈는 언제 들어오는거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