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시보레 볼트의 쌍둥이 오펠 엠페라는 전기차가 아닌 하이브리드다?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시보레 볼트의 유럽형 쌍둥이 모델 오펠 엠페라의 구동방식이 기존 볼트에서 보여줬던 볼텍 방식과는 다르게 셋팅되어 나올거라고 하는데요. 기존 볼텍방식은 가솔린 엔진은 단지 발전만 하고 전기 모터의 힘으로만 구동하여 장거리 주행에 초점을 맞춘 반면 엠페라에는 고속주행을 위해 가솔린엔진이 직접 동력도 생산해 낸다고 합니다.

이는 '하이브리드가 아닌 초 장거리를 운행할수 있는 전기차'라는 볼트의 컨셉에는 맞지 않기는 하지만, 아우토반을 통해 고속으로 장거리를 운행하는 유럽의 소비자들이 좀더 파워풀한 고속주행을 원한다고 유럽 GM이 판단한게 아닐까 라는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이 오히려 미국보다 작고 출력이 낮은 차량들이 많다는 사실을 간과한게 아닐까 하는 우려도 들리고 있네요.

어쨌든 아직 GM측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소문일 뿐이니 공식적인 발표때까지는 속단하긴 힘들것 같군요.



  • 해일링 2010.07.01 22:21

    어떻게 나올지는 몰라도 스타일은 볼트보다 더 맘에 듭니다.
    GM이 미국과 유럽에서 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려고 하는건 아마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기 때문이겠죠.
    두가지 스타일을 선보이면 한가지에 올인하는것보다 위험을 줄이고 다양한 기술확보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 Favicon of https://pollar.tistory.com BlogIcon 후돌이 2010.07.02 02:50 신고

      음... 저와는 약간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시네요 ^^
      저는 GM이 미국과 유럽에서 다른 스타일을 보이는것은 두 지역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고,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