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AD모터스, 완성차 업계 최초로 녹색기술인증 획득

친환경 전기자동차 자체 개발 및 생산기업 ()AD모터스(038120, 대표이사 유영선)는 정부가 시행하는 녹색기술인증을 완성차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녹색기술인 지식경제부·기획재정부·환경부 8 부처가 민간 투자를 유인하여 녹색성장 정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제고하기 위해 공동으로 시행하고 으며, 기술성·시장성·녹색성 등 3개 항목에 대해 산·학·연 각 분야의 전문가와 평가기관의 책임자 등 15인 내외로 구성된 녹색인증심의위원회의 최종 평가로 선정된다.

 

녹색기술인증 대상분야는 그린에너지, 녹색기술, 신성장동력 등에서 제시된 10, 61개 분야의 세부기술 및 핵심기술이며, 산업발전 추세 및 사회적 요구에 따라 기술 범위가 매년 갱신된다. 

 

정부는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기업에 투자하는 녹색펀드·녹색예금·녹색채권에 대해 비과세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조달자금의 60% 이상을 녹색기업 획득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전기자동차(EV)의 설계 및 제조부문에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AD모터스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완성차업체 최초 녹색기술 보유기업으로 이미지를 제고하였으며, 녹색펀드 등의 정부 자금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관계부처 연구과제 사업 참여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 받는다.

 

AD모터스의 류봉선 부사장은 이번 녹색기술인증은 10여 년 이상 전기자동차 개발에 집중해 온 결과이며, 무엇보다 완성차업계 최초로 녹색기술인증을 받게 된 것이 그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며 AD모터스는 차세대 전기자동차 연구와 개발에 더욱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하는 그린카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에서 AD모터스를 밀어주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데 저속전기차량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을듯 하군요.
이렇게 정부에서 밀어줄때 고속운행과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 까지 빠른 시일내에 개발해서 꾸준히 여세를 몰아 국내에 전기차 보급을 앞당겨 갈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