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고속도로에서 만난 GM대우의 신차 아베오

by 도시늘보 2010. 11. 1.
반응형
지난 토요일 청평으로 가는길에 고속도로에서 낮선듯 익숙한 테스트차량을 한대 발견했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운전중이 아니라 맘놓고 사진을 찍을수 있었네요 ㅎㅎㅎ

조금더 가까이서 살펴보니 내년에 출시예정인 GM대우 젠트라X 의 후속 아베오 였습니다. 맨날 퍼런녀석만 보다가 흰색을 보니 조금 색다르네요.

이미 공개되긴 했지만 공도에서 위장막을 벗긴 차량을 보니 또 감회가 새롭습니다 ㅎㅎㅎㅎ

보통 테스트차량들은 사진을 찍어대면 도망가던데 별로 신경쓰지 않는듯한 쿨한 외국인 테스트드라이버. 덕분에 톨게이트에서 이렇게 바로 붙어서 볼수있는 기회까지 생겼네요. 사실 이런 디테일의 사진은 제가 처음일줄 알았는데 오늘 다음 메인에 누군가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이 떳더군요. 출처는 보배드림이라던데 약간 아쉽네요 ㅎㅎㅎㅎ

사실 아베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었는데 막상 양산을 준비중인 차량을 보니 컨셉카보다는 좀 감이 떨어지긴 합니다. 가장 기대치가 높았던것도 1.4 터보엔진이 올라간 RS 버전이었는데 처음부터 내놓을것 같지는 않고, 신형 N/A엔진에 대한 소식이 없는걸 보면 아베오의 엔진 라인업도 기존 젠트라X에 사용하던 엔진 라인업과 별반 차이가 없을것 같네요. 기존 젠트라X에 비해 넓고 튼튼해진 만큼 무게의 증가가 있을텐데 RS 모델이 나오기 전까지는 성능에 대한 기대는 일단 접어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