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pace

날도 더워지는데 썬팅이나 한번 해볼까?

by 도시늘보 2009. 5. 27.
반응형


찌는여름....  현재 붙어있는 썬팅필름에 불만이 가득한 후돌이는 썬팅을 다시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썬팅필름을 주문..... 하이텍에 전면 까지 하니가 대략 4~5만원 정도 드네요

박스를 뜯어서 구성품을 일단 확인한후..... 시공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기존에 붙어있는 필름을 떼어내는게 우선이겠죠?
창문을 살짝열고 걍 끝쪽부터 뜯어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되도록 찢어지지 않게 조심하는게 좋을겁니다.

이제 뜯어낸 부위에다 퐁퐁물을 뿌려준뒤 플라스틱 헤라로 한번 긁어내서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

필름을 뜯을땐 양쪽에 테이프를 붙였다가 떼는게 제일 편합니다.

아.... 그리고 유리와 필름 사이에 퐁퐁물을 뿌려주는것도 중요하지만 헤라를 사용하기전에 필름위쪽에도 뿌려주는게
안쪽에 생길 기스를 미연에 예방할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팁이라면.... 창문 밑쪽에 위쪽을 향해있는 뭔가가 있습니다 -ㅅ-;;;;
그걸 미리 안쪽으로 밀어넣어준뒤 작업을 하면 한결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전문시공하는분들이 신문지를 괜히 껴놓는게 아니더군요.
아무리 잘붙여도 끝부분은 계속 울길래 뜨지말라고 종이를 박아놨습니다. (효과만점 -ㅅ-b)

위 사진이 뭘까.... 왜 쓰레기를 찍어놨어?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사실 저건... 이번에 새로산 전면 썬팅필름입니다 -ㅅ-
혼자 낑낑대고 붙여보다가 울면 다시 떼어냈다 다시붙이고를 몇번 반복하다보니.... 스크래치의 천국이더군요.
결국 승질나서 꾸겨버렸습니다 -_-

결국 사은품으로 온 전면띠를 대충 오려서 붙여버렸습니다.(이번여름 지나면 뜯어버려야지 -_-)

후....참담한 결과물들..... 비교적 이렇게 보면 별로 하자가 없는듯 보여서 좋습니다.

이번 썬팅 D.I.Y를 하면서 느낀건....... 이런 공임 별로 안드는 작업은 걍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좋을지도 모른다는거...... 다른덴 몰라도 전면썬팅은 시공사를 찾아가길 추천드립니다 -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