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pace

에어휠터를 습식으로 교환했습니다.

by 도시늘보 2009. 6. 29.
반응형

오일을 교체한 뒤 어느덧 7천키로의 주행을 했습니다. 슬슬 에어필터도 막혀가는듯한 느낌도 들고 해서 오일 교체를 하려던중... 전에 타던 프라이드에 습식필터를 사용한 뒤 연비가 살짝 좋아진 기억이 나서 다시 장착해보기로 했습니다.

훗.... 배송받고 할시간도 없고 해서 그냥 본사로 직행했습니다. 네비에 찍히는 장소와 실제 위치가 약간 오차가 있으니 혹시 직접 가실분들은 근처에서 전화를 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이것이 바로 크린필터..... 습윤식 필터중 가장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버스회사에 납품을해서 대량으로 원단을 들여오기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수 있다는 사장님의 설명....

직접 왔다고 리필킷을 보너스로 주시네요 ㅎㅎㅎㅎ

퇴근시간이 다가와서 주문받은 제품을 조립, 포장하시느라 분주한 모습입니다. 맨 오른쪽에 서계신 분이 사장님... 들어설때부터 제품을 구매하고 나갈때까지 가식없이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음... 이곳이 제품을 연구, 개발한 곳인가 봅니다.

이제 구매를 했으니 장착을 해봐야죠? 흡기필터는 사진에 보이는곳 안쪽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탈거를 위해서 네 귀퉁이를 고정하고 있는 클립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교체할 필터를 준비해둬야겠죠?

네 귀퉁이의 클립을 제거한 커버를 살짝 들어올리면 기존에 쓰던 종이 필터가 보이는데 살짝 들어올려서 빼주시면 됩니다.

워..... 원래 흰색이었는데 이정도로 오염이....;;;;;;;;

안쪽도 만만치 않게 지저분합니다만..... 청소는 한가할때.... ( --)

이제 크린필터를 케이스 안쪽에 슬쩍 넣어준뒤.

뚜껑을 덮고 네 귀퉁이의 클립을 다시 고정해주시면 끝~

오일 교환주기와 습윤식 필터의 교환주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오일교환시에 에어필터는 교환하지 말라고 스티커를 붙여줬습니다. 막상 교환한 후의 반응은.... 오히려 RPPM 대비 엔진 소음이 심해지고 힘이 더 딸린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건 뭔가 싶은 생각도 들고... 가솔린에만 효과를 본건가 싶었습니다만.... 장착 2일후 갑자기 RPM 대비 엔진소음이 전보다 줄어들고 연비도... 트립만 보고있으면 기름을 뱉어내고 있는듯한 느낌이네요. 원인이 뭘까 한참 생각해보니 ECU 리셋해주는걸 깜빡해서 바뀐 필터에 따른 혼합비율을 학습하는데 시간이 걸렸던것 같습니다. 교환주기도 푸근하게 1만키로에 연비와 엔진소음까지.... 가격대비 만족도는 최고의 필터인듯 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