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pace

숨겨진 맛집을 찾아서~ 대청댐 송어회집 수정회관

by 도시늘보 2009. 8. 10.
반응형

대청댐 근방에서 시승을 하다가 송어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오늘 간 식당은 수정회관.... 사실 이집 맞은편에 있는 전두환 前 대통령이 왔다간 사진이 커다란 간판으로 걸려있는 집이 더 유명하긴 하지만 그 그늘에 가려진 맛집이랄까요?

식당엘 들어가니 주인 할머니께서 반갑게 맞아주시네요, 실외에 있는 자리에 앉았는데 전체적인 분위기가 익숙한 식당분위기는 아니네요. 그래도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송어회가 나오기전에 밑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어느 반찬 하나 맛없는게 없네요. 이상태에서 공기밥만 있어도 한끼 식사를 맛나게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송어회가 나왔습니다. 다홍색 살점이 군침돌게 만드네요. 대청호에선 양식을 못하는 관계로 이곳에서 사용되는 송어는 춘천에서 바로 가져온다고 합니다. 비빔용 야채도 수북히... 보통 다른송어횟집에선 여름철에는 배를 빼고 주는편인데 이곳은 "송어회 무침엔 당연히 배가 들어가야지" 라는 포스를 풍기며 당도높은 배가 올라가 있습니다.

ㅎ~ 군침도시죠? 야채와 회, 초장, 콩가루를 그릇에 담아서 비비기 전 모습입니다.
아삭아삭한 야채와 쫄깃한 송어회가 입안에서 하모니를 이루는 환상적인 맛에 젓가락질을 멈출줄 모르고 먹어댔습니다.

역시 회를 먹은 다음에는 매운탕이 나와야겠죠? 사실 전 매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지라 국물이나 한술 떠먹어보고 밑반찬으로 밥을 먹으려고 했지만.... 이것도 자꾸 손이 가네요;;;; 결국 매운탕으로 밥한공기를 뚝딱 해치웠습니다.

제철이 겨울이라고는 하지만 한여름인 지금도 대청호의 경치를 둘러보며 송어회 한접시 하는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