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의 은밀한 곳이 어디일까요~?


마티즈를 시승해보던중 문뜩 떠오른것이 하체를 제대로 본적이 없다는겁니다. 사실 차량의 하체는 웬만해선 제대로 볼수 있는일이 없죠. 특히나 런칭한지 얼마 안되는 마크리의 경우에는 리프트에 띄울일이 없어서 더더욱 그럴겁니다.
그래서 평소 제가 다니는 카센터에가서 부탁을 해봤습니다. "리프트좀 빌려주세요 -ㅅ-" 사장님이 PC에 관심이 많은분이라 정비할게 없어도 종종 놀러가서 친분을 쌓아왔던지라 흔쾌히 승낙을 해주십니다. (저도 그쪽에 관심이 많은지라 한때 용산에서도 잠깐 일좀 했답니다.)

두둥~ 대충 보기에도 튼실해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도포되어있는 회색코팅막은 아마도 언더코팅?

가운데 보이는 검은색이 바로 연료통입니다. 35L 짜리 탱크.... 아담하네요 배기라인이 지나가는쪽에는 방열판처리까지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플라스틱 재질이라 혹시모를 열변형에 대비해놓은거겠죠?

앞쪽 은 거의 언더커버로 덮여있고 가운데쪽만 빼꼼히 얼굴을 내밀고 있네요. 이거 오일교환할때도 커버를 탈거해야할듯한 포스인데요;;;;;;

사실 하체에 대해서 제가 주저리 주저리 보이는대로만 늘어놓는것보다는 그냥 여러분이 보시고 판단하는게 나을법하네요 아무튼 제가 느낀 마티즈의 하체는 경차라고 보기 힘들정도로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촬영에 도움주신 정왕동 1ST CAR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덤탱이 안씌우고 꼼꼼하게 정비 잘해주세요~ 정왕동 사시는분들께 추천~ >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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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신장개어 2009.09.14 11:50

    경차중 하체가 제일 장 정리 해 놓은 듯 싶은데요... 진짜 모닝은 하체 보면 안습인데...TT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3:34 신고

      이정도면 소형차랑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봅니다 ^^

  3. 클릭쟁이 2009.09.14 11:59

    ㅋㅋㅋ완전 새차 냄새 풍풍하네요.ㅋㅋㅋㅋㅋㅋ

  4. ㅎㅎ 2009.09.14 12:24

    저는 라프오너고 라크리도 지엠차라서 흥미롭게 봤습니다~근데 위에서 두번째 사진보니까 라프랑 정말 많이 비슷한거 같습니다~특히 그릴이랑 본네트 굴곡이랑요!!! 형제 같네요^^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3:38 신고

      둘다 인상이 강렬한것이 어딜가도 맞고다닐것 같진 않은 형제네요 ^^

  5. 태양은가득히 2009.09.14 12:52

    시승해 봤는데 꽤나 조용하더군요... 검뎅이 이쁘네요 abs도 달려있네요 ㅋ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3:40 신고

      특히 아이들링시에는 정말 시동이 꺼져있는듯한 착각에 빠질정도로 조용합니다 (디젤승용 오너라 더 그렇게 느낀걸까요;;;; ) 사진에선 검정색같이 좀 어둡게 나왔는데 사실 브라운 계열이었답니다 ^^

  6. dedd 2009.09.14 14:11

    저것도 차라고... ㅡㅡ 갔다 버리지....??!! 깔끔하게 마무리?? ㅋㅋ 저런걸 돈주고 사는사람 참 이해가 안가..
    또... 정비소 선전까지 깔끔하게 해주시니..더욱 할말이 없구만!...... 진짜...쩜쩜쩜 일세.....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6:14

      전 익명이라고 내키는대로 헛소리하는 dedd님같은 사람이 더 이해가 안가는군요. 롤스로이스라도 타고다니시나보네요? 차가 좋고 나쁨은 오너가 판단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너는 아니지만 전 마크리가 충분히 좋은차라고 보구요.

  7. Favicon of https://www.100mirror.com BlogIcon 백미러 2009.09.14 14:14 신고

    오.. 마티즈의 은밀한 곳 잘 봤습니다.~~
    메인가서 축하~~~~

    카센터에서의 전문적 견해는 어떻던가요? 정비용이성같은 것들?^^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6:16

      음.... 사실 이때 옆에서 다른차를 정비중이어서 물어보기가 좀 뭐했습니다. -ㅅ-;;;

  8. 지나가다 2009.09.14 14:15

    신경많이 쓰고 애쓴 흔적이 녹아있네요...
    안보이는곳이 이 정도면 다른 부분도 성심껏 만들었을것 같습니다.
    이런 경차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베이스는 그대로 사용하고 박스형으로도 디자인을 바꿔서 나오고 이러면 좋겠는데...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6:18

      마크리로 인해서 안이했던 국내 메이커들의 경각심이 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9. Favicon of http://blog.naver.com/joyrde BlogIcon 마른모 2009.09.14 14:54

    아아아아아아앙 부끄럽게 밑을 들춰보시다닛!!! 것두 사진을 저렇게 자세하게 찍으시다닛!!!
    아아아아아아아아앙
    ㅋㅋ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6:19

      저도 사진찍으면서 약간 부*-_-*끄 러웠답니다. ^^

  10. 별이진다네 2009.09.14 14:54

    마티즈를 띄워서 요리조리 확인하는 치열한 검수정신에 박수를..짝짝짝~
    정말 중요한 곳을 보여주셨군요..제 차도 띄워보고서 더 듬직했었떤 느낌을 가진 적이 있던 터라..
    다음 메인에 등극했으니 축하는 보너스~~ ^^

  11. 카센타 2009.09.14 15:01

    카센타 홍보 같아보여요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6:53

      아무 조건없이 리프트를 1시간 가까이 내주신게 고마워서 마지막에 간판좀 비췄습니다. 제가 단골로 다니고있는 만큼 허위는 아니니 정비소 정보라고 생각해주세요 ^^

  12. Favicon of http://idgkorea.idg.co.kr/blog/ BlogIcon 아이디지 2009.09.14 15:07

    아~정말 은밀한곳을 들여다 보셨군요...ㅋㅋㅋㅋ저도 제차의 은밀한 부분이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IT뉴스 관련 블로그 놀러오세요

    http://idgkorea.idg.co.kr/blog/

  13. 지미앤 2009.09.14 17:52

    이 글에는 냄새가 나네요..
    보통 '냄새'란 표현은 안좋은 뜻으로 쓰이는데..
    오히려 저는..

    사람 사는 '냄새'가 나서 좋습니다..
    (카센터 홍보글도 포함해서요^^)
    몸으로 부딪히며 쓰는 리뷰..
    어느 전문가의 리뷰보다 더 확실한 영향력이 느껴지네요..^^
    또한 누구도 태클 걸 이유가 없는 듯 싶구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4 18:05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다 ^^

  14. Favicon of http://hitoride.net BlogIcon TORI 2009.09.14 19:06

    프론트 범퍼 페시아 언더 커버는 라디에이터 아랫부분을 막아주는 정도이고,
    오일팬은 노출돼서 오일 교환 시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배기 라인을 보면 촉매가 없는 것처럼 보일텐데, 요즘 나오는 차들이 한결같이 "친환경"을 내세우다보니
    촉매 활성을 빨리 하기 위해 배기 매니폴드 바로 아래에 촉매를 붙여 놔서 아래에선 보이지 않죠.
    S-TEC II 엔진도 그렇고, 라프나 젠트라 1.6D에 올라가는 Gen3 엔진도 그렇구요.

    그나마 마티즈는 엔드 머플러와 프론트 머플러를 중간에 분리할 수 있는데, 라프는 배기 라인이 통짜...
    라프는 엔드 머플러 교환하려면 중간에 연결 파이프 잘라내야 합니다. ^^;;

    이것저것 살펴보면 기존 마티즈와는 완전히 다른 차 라는걸 느낄 수 있네요.
    마티즈 보다는 젠트라X에 가깝고(엔진, 수동미션), 기존 마티즈에서 넘어온건 오토미션 정도 뿐이니...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5 00:15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좋은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

  15. 양봉순 2009.09.15 04:03

    재미있고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

    광고하고 해봐야 동네 카센타 홍보뿐인대 오바하시는분들이 계시는군요 ^^

    블로그에 한번 올려서 떼돈 버는줄 아시나봐요 . 차를 고를때 맨날 윗부분만 신경썼지 아랫 부분도 보는줄 몰랐네요

    요번에 차를 사야 하는대 살짝 호감이 생겨 글 남기고 갑니다

    계속 좋은글 부탁드려요 ^^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6 08:35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

  16. 음냐. 2009.09.15 10:14

    음... 스뎅 머플러나 언더코팅부분은 현기차의 중형세단보다 오히려 훨 좋아보입니다.

    현기차 한번 리프트 올려 보세요.... 욕나오지...


    좋은글 읽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09.16 08:36

      조만간 오일교환을 해야하는데(이미 교환시기가 한참 지나긴 했습니다만;;;; ) 그때 한번 보겠습니다. ^^

  17.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9.19 00:57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마크리의 언더에서 자세히 보아야 할 부분은 뒷 바퀴 쇽업져버의 길이입니다. 요즘 GM대우차의 핸들링이 왜 좋은지를 잘 보여주는 지표이지요. 쇽업져버 길이가 길면 트렁크 공간도 희생해야하고 원가도 상승하지만 그 만큼 충격 흡수는 좋을 수 밖에 없지요.

  18. 너부리 2009.10.02 20:31

    이번에 마티즈크레이티브 아이스블루 장만했는데요.. 연휴 지나면 나오는데.. 언더코팅 필요없을까요?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10.03 16:52 신고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한번더 코팅해주면 더 좋긴 하겠죠. 보시다시피 출고시에는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코팅된게 아니라 바닥에 긁힐 위험이 있는곳만 코팅을 해놨거든요. 사실 양산차중에 언더코팅이 안되어 나오는 차들도 많습니다.

  19. Favicon of http://blog.naver.com/5yagee BlogIcon 오야지 2010.12.01 00:14

    마티즈 1 오너인데 마티즈1 도 저렇게 되있었는지 궁금해졌네요 ㅋㅋㅋ
    그리고 첫번째 사진은 혹시 시화방조제 아닌가요?!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12.01 02:18

      ㅎㅎㅎ 예리하십니다.
      마티즈 1의 하체는 확인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ㅜㅡ
      다음에 엔진오일 교환하실때 한번 확인해보세요 ㅎㅎ

  20. 처세영 2011.01.19 21:11

    후상씨 좋은글 늘 잘 보고 있습니다.

  21. 천세영 2011.01.19 21:12

    후상씨 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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