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마우스 버튼 클릭이 잘 안된다면?

by 도시늘보 2010. 8. 20.
반응형
DOS 시절에는 별로 필요가 없었지만 WINDOWS 시절부터 마우스는 PC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있습니다. 요새는 각종 기능성 마우스도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마우스는 소모품 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죠. 고장나면 버리고 새로 구입을 해야합니다.

예전 볼마우스 시절에는 포인터가 안움직이는 고장이 잦았는데 요즈음 볼마우스는 구경하기도 힘들고, 광마우스들도 내구성이 많이 좋아져서 웬만해서는 포인터가 고장나는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버튼이.... 특히 왼쪽 버튼이 잘 안눌려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마우스를 뒤집어 주면 저렇게 나사 구멍이 하나 나있을 겁니다. (간혹 스티커로 가려놓은 마우스들도 있어요)

과감히 드라이버를 집어넣고 풀어줍니다.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야되는거 아시죠?

나사를 풀어주면 뒤쪽이 살~짝 열리게 되는데... 과감히 위로 제낀뒤 뒤로 잡아빼주세요 (부러지는건 책임 못짐 -ㅅ-)

그럼 요렇게 마우스가 두토막이 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니죠? 마우스 내부도 의외로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자.... 이것이 문제의 왼쪽버튼 안쪽 모습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홈이 패여 있습니다.

바로 요 버튼에 계속 눌려지면서 마모가된건데요. 이런 현상이 PC방 마우스에서는 자주 일어납니다 -ㅅ-;;;;;

홈이 패인 부위를 테이프 같은걸로 메꿔주면 끝!!! 유의하실점은 너무 얇게 테이프 한장만 붙여도 효과가 없지만, 너무 두껍게 붙여도 버튼이 눌려있는 상태가 되므로 적당히 두께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조립은 분해의 역순 으로 -ㅅ-;;;

아..... 가격이 비싸고 뭔가 기능이 많은 마우스들은 이런 일반 마우스 처럼 내부가 단순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궁금하신게 있으면 위 터치링 위젯을 통해 저에게 전화나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