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1박2일간의 제주도 시승 후 약간의 아쉬움이 남아 여기저기 인맥을 동원해 다시 한번 시승의 기회를 가질수 있게 되었습니다.

섭외한 시승차를 받으러 아침늦게(?) 도착한 기흥 물류센터. 바로 이곳에서 각 거점으로 나가는 시승차중 한대를 시승하기로 했습니다.

줄줄이 이어나오는 신차들이 보이시죠? 이날 받은 차량들은 각 지점에서 400km의 길들이기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저도 이런 차량들중 하나를 시승하는거라 길들이기를 겸한 시승이 되겠네요 ^^

비닐도 뜯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차!!! 이 비닐들은 제가 과감히 뜯어버렸답니다.

출고장 인도 인증샷!!! 출고장에서 차를 받아와도 적산거리가 0km는 아닙니다. 차를 완성하고 나서도 기본적인 테스트는 거치고 나서 출고하거든요.

시승차량의 등급은 SE PLUS 로 가장 일반적으로 선택되는 등급 이라고 하는데 외관이야 큰 변화가 없었지만 실내는 지난번에 시승한 RE 풀옵션과는 전체적으로 차이를 보였습니다.

문을 열자마자 눈에띄는건 요것.... 메모리시트와 안마시트가 삭제되고 나니 좀 휑~ 한 느낌도 듭니다만, 그다지 자주 손이가는 기능들은 아니었으니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웰빙팩이 빠지고 나니 꽤나 심플하게 변하는군요. 하지만 SE Plus 에서도 옵션(450,000원) 으로 선택이 가능하니 좀더 쾌적한 공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선택하시는것도 나쁘지 않겠군요.

가장 큰 변화를 보인건 바로 이곳입니다. 파킹 브레이크가 전자식 버튼에서 핸드브레이크로 바뀌고 컵홀더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지난 시승기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컵홀더의 위치가 좀 불편했었는데 이렇게 배치가 바뀌고 나니 불만이 해소되는군요.

아마도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조이스틱 컨트롤러가 빠지면서 배치가 바뀐듯 한데요. 스마트 i 네비게이션 옵션이 SE Plus 까지는 I 이고 XE에서부터 II 로 바뀌는걸 보니 아마도 조이스틱 컨트롤러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도 XE에서 부터 들어가거든요.)

또한 스마트i 네비게이션이 빠지면서 USB , AUX 단자가 생겼습니다. 네비게이션에 들어가는 SD카드에 음악을 넣는것 보다는 이쪽이 여러모로 편리한 감인 있어서 전 오히려 이런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2열에 앉아서 본 송풍구의 모습입니다. 온도조절 버튼의 차이로 뒷좌석 독립 에어컨의 유무를 알수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이 옵션은 RE 에서 밖에 선택할수 없답니다.

음.... 2열 암레스트에서 수납함이 빠져있군요. 활용도가 높아보여 마음에 드는 공간이었는데 XE 등급에서 부터 적용이 된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위에 언급한 항목들 이외에도 몇몇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제 눈에 가장 띄는 항목들만 골라봤습니다. 그러면 지난 시승기에서 다루지 못해 아쉬웠던 점들을 한 번 이야기 해 볼까요?

늘 그렇다 시피 편안한 차의 기본은 시트 포지션 입니다. SM5 의 경우 시트포지션은 좋은편이었습니다. 게다가 공간이 넓기도 하구요.

넓이에 비해서는 좁은편이지만 앞뒤로 편안하게 앉은 상태에서 레그룸의 여유도 적당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된 모델에서는 헤드룸이 좀 좁은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있었지만 선루프가 빠지고 나니 상당히 여유로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운전석에서의 시야도 안밖으로 걸리는것 없이 확 트여있어 운전할때 답답하지 않아 좋더군요.

마지막으로 지난번엔 미처 사용해 보지 못했던 블루투스 핸즈프리.... 이번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봤는데 상대방쪽에서 핸즈프리를 사용하는걸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통화 음질이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메이커에서 핸즈프리를 사용해보고 실망을 해왔던 저로서는 꽤나 만족했던 기능입니다.

사실 욕심을 좀 부려서 다음날 아침까지 시승을 부탁해 저녁까지 400km 길들이기를 끝내고 가속영상과 야간 주행영상을 촬영하려고 했으니 거기까지는 협상에 실패해서 두번째 시승도 약간의 아쉬움을 남기게 되네요. 다음엔 정식으로 SM5 가 런칭을 한 뒤 다시 섭외를 해봐야겠습니다.
차량 섭외에 도움을 주신 정원덕 팀장님과 선뜻 응해주신 르노삼성 산본지점 지점장님과 균석이형에게 감사드립니다 ^^
그럼 잠시후에 영상으로 만나는 SM5 SE Plus 로 찾아뵙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군포시 산본2동 | 르노삼성자동차산본지점
도움말 Daum 지도
  1. 지비 2010.01.16 01:13

    다음 시승도 기대할게요~

    그러고보니 아직 런칭 전인가요?? 르노삼성대리점에서 시승차 어제부터 운영해왔다고 그랬는데말이죠 ㅋㅋ

    런칭 전에 시승차 돌리네요 ㅋㅋ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1.16 03:31

      제가 알기로는 18일에 런칭을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사전 계약을 받고있어서 시승차를 돌리는듯 하네요.
      저도 그 시승차중 한대를 지점으로 가기전에 빼와서 시승한거랍니다 ^^

  2. 나그네 2010.01.24 10:41

    내비게이션1과 2의 차이는 1은 전자식파킹브레이크 포함, 2는 미포함입니다.
    왜나하면 XE부터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기본장착이기 때문에,
    내비게이션 1은 SE, SE plus
    내비게이션 2는 XE, LE, RE
    이렇게 됩니다.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1.24 11:14

      아~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3. 나그네 2010.01.24 10:45

    그런데.. 질문이 있습니다 -_-;
    내비게이션 장착시 aux단자가 없어지는데,
    이렇게 되면 mp3를 연결할 수 없게 되는건가요? ㄷㄷ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1.24 11:12

      저도 같은 질문을 했었는데, 네비게이션에 들어가는 SD메모리에 MP3를 넣으면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