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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2010 협력업체 컨퍼런스 개최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띠제)는 23일 150개 협력업체 대표와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 및 구매 본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연구소 (용인시 기흥구 소재)에서 <2010년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협력 업체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고 상생하기 위해 매년 1~ 2회 정기적으로 협력업체와의 컨퍼런스를 가지고 있다. <2010 협력업체 컨퍼런스>는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구매 조직의 소개와 얼라이언스 내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역할 및 수출 증대에 따른 부품구입 계획 등 다양한 내용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또한, 최근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부품국산화에 대한 계획과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 대한 국내 협력업체들의 진출 증대를 위해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를 하면서 참석한 협력업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협력업체 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어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객 만족도에서 8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면서 경쟁사와 차별된 품질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게 해준 협력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기업으로 약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작년 11월 르노-닛산 구매조직과 함께, 닛산의 수입부품 물량 중 국내부품의 비중을 높이겠다는 계획에 따라 부품 협력업체 컨퍼런스를 유치하는 등 협력업체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가교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2004년부터 시작된 르노삼성자동차 협력 업체의 르노-닛산으로의 수출은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2009년 말에는 45개 협력 업체가 1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향후, 르노삼성자동차는 품질 경쟁력을 제고 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협력 업체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상생의 장을 마련 할 방침이다.

  • 김수원 2010.04.15 10:48

    삼성자동차 sm520을 탑니다.
    그런데 약 오년 전 핸들 중앙의 삼성 로고의 아래 부분에서부터 찢어지기 시작
    하더니 지금은 양쪽으로 찢어져 경적을 울리려하면 내부의 에어백이 보일정도입니다
    삼성 a/s 센터 에 핸들 커버를 교체 하여줄 것 을 요청했는데 핸들커버만 나오질 않고
    에어백 까지 어셈블리로 만들어져 있어 동시에 갈아야 하는데 그 가격이 40만원
    이랍니다. 어셈블리라 하면 해체하지 못하는 부품 즉 통으로 만들어져있어 완성품
    으로 출고된 이후 어떤 도구를 이용하더라도 해체하지 못하게 만들어진 부품을 말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사고가 발생하여 에어백이 터지면 모를까 그렇지 않고
    정말로 20년을 탄다면 핸들커버가 20년은 멀쩡하게 만들어야지 왜 찢어져?
    예를 들어 말하자면 구두가죽 수명이 3년이라 고치면 구두바닥은 그보다 오래
    견딜 수 있게 만들어야 돼는 것 아니겠어요? 그런데 구두바닥은 1년도 못가는 것 을
    붙였다면 이것은 제작사의 잘못이라고 분명히 말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에어백 경고등이 들어오고 경적이 울리지 않으며
    오디오 조정이 되지 않아 차를 A/S 센터에 입고하였더니 핸들을 들어내고 그 안에
    연결 배선이 들어있는 원형부품을 교체하게 되었는데 그 안이 궁금하여 열어보려
    해도 열리 지 않게 만들어져 열어보지 못하고 찢어져 있던 핸들 커버를 보았더니
    에어백의 커버가 순순히 분리 되게 되어 있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엔젤쎈터 천사
    아저씨 핸들 커버가 분리돼 는데 왜 어셈블리라고 말합니까? 그렇다면 자동차 자체가
    어셈블리지...?? 타이어펑크 나면 자동차 새 걸 로 다시사야 된다고는 왜 말 못하지?
    비닐 종류로 만들어진 커버 이거 몇 푼 안주면 제작가능 한데 아니 교체도 가능한데
    몇 십만 원 씩 주고 통째로 교체하라고? 다른 회사 자동차도 다 그렇게 만들어지고
    있다고? 설령 다른 회사가 그렇다 하더라도 좋은 것 은 본받지 못하고 ...쯧쯧쯧
    소비자 의 돈은 니들이 거져 주어먹어도 되는 돈 인가?
    소비자를 봉으로 생각하는 그 자세부터 고쳐야 좋은 제품이 나오지....
    얼마 전 모방송사 뉴스에서 삼성자동차 이런 식으로 부품 교체 하게끔 많이 만들어져
    있어 소비자들이 멀쩡한 부품까지 교환 할 수밖에 없다. 라고 나오던데.....
    삼성자동차 사 실분들 다시 한번생각해보세요
    소비자 주머니의 돈을 아깝게 생각하지 않는 회사라면...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4.17 00:22

      부품의 어셈블리화는 조립시간과 불량률을 줄이기 위해 많은 메이커들이 진항해고 있는 추세이긴 한데요. 인건비를 줄인만큼 소비자에게 돌아오는것보다 뜯어가는게 더 많다는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