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세컨드라이브로 동영상을 감상해보아요~

by 도시늘보 2010. 3. 31.
반응형
오늘은 세컨드라이브의 기능중 가장 유용해 보이는 동영상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컨드라이브에서 영상을 볼때는 MP4등의 파일은 변환없이 재생이 가능하지만 다른 포멧들은 기본적으로 아이폰(혹은 아이팟)에서
재생이 가능한 형태로 변환을 해야 재생이 가능합니다.

업로드 할때 지원 가능한 파일로 인코딩을 해서 집어넣을수도 있지만 사실 일일이 인코딩을 하긴 귀찮죠?
그래서 세컨드라이브에선 기본적으로 자동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편하게 자동변환을 누르고 동영상 변환 요청 버튼을 누르면 바로 변환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1일 동영상 변환 횟수는 10번 입니다. 아무래도 서버측에서 인코딩을 해야하는만큼 변환 신청이 폭주해서
서버에 무리가 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인듯 한데요. 아마도 추후에 변환 횟수를 늘려주는 유료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1일 10회의 변환 횟수만으로도 사용에는 큰 지장이 없을듯 하긴 합니다 -ㅅ-

동영상 변환을 신청하면 요런 상태가 되는데요. 변환 시간을 한번 측정해 볼까 시도를 했었지만 근성 부족으로 GG....

그냥 속편하게 여러개를 변환신청 해놓고 잠시 딴짓을 하다 보면 변환이 완료돼있네요 ^^;;;
이제 변환도 완료했겠다 한번 감상을 해봐야겠죠?

오오~ 화질은 직접 인코딩 해서 넣은거랑 차이가 없습니다. 우려했던 버퍼링 또한 처음 불러올때 1~2분 정도 이외에는 끊김이 없네요.

하.지.만... 이동시에는 전송속도가 불안정해서 뚝뚝 끊기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생각할것도 없이 바로 실험을.....
실험 방법은 용인 - 군포 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가면서 영상 하나를 재생해놓고 가봤습니다.
대략 30분 가량의 운행시간동안 종종 100Km/h를 넘기기도 했는데 한번도 끊기질 않네요.
압축률이 좋은건지 3G의 전송속도가 생각보다 빠른건지는 몰라도 일단 3G가 통하는 곳에서는 끊김없이 재생이 가능하다는건 확인됐네요 ^^
세컨드라이브... 쓰면 쓸수록 유용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P.S
실험 결과, 자막파일은 지원하지 않네요. 이점은 약간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