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우주의 능력을 빌린 SKY의 안드로이드폰 "시리우스" 훑어보기.(영상포함)

스마트폰, 혹은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몇일전 제품발표를 한 SKY의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시리우스'를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도데체 어떤 제품이길래 이렇게 SKY에서 이렇게 기대를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위 스펙중에 다른것들은 익히 들어온 스펙이거나 별로 관심이 가질 않지만 단 두가지... 옵티컬 조이스틱과 플래시 재생이 가능하다는점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다른 스마트폰들은 잘 모르겠지만,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에서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것과, 한손으로 사용할때 조작의 불편함을 느끼고 있기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제품발표회 현장에서 직접 쪼물딱거려본 시리우스를 한번 보실까요? 일단은 제 눈에 띈 두가지 기능부터....

요녀석이 바로 옵티컬 조이스틱... 잠간 사용해본거라 별로 손에 익지는 않았지만, 몇일 사용해서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할것 같은 녀석입니다.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아 덩그러니 박스만 떠있는 부분에 플래시 지원하는거 보이시죠?  전에 아이폰으로 한번 영화예매 해보려고 했다가 플래시로 발라놓은 CGV 홈페이지 덕에 좌절한적이 있는데. 시리우스에서는 CGV 홈페이지에서 영화예매도 가능하겠네요...

뭐 나머지는.... 사진으로 백번 보는것보다 영상으로 한번 보는게 낫겠죠? 발표회때 시리우스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이것저것 만져본거긴 하지만 시리우스의 사용감이나 인터페이스, 반응속도 등을 확인해 보실수 있을겁니다.


멀티터치를 지원하지 않는 시리우스... 더블탭시에 확대가 되서 멀티터치가 되는걸로 잠시 착각을....


그냥 이것저것 눌러봤습니다. -ㅅ-;;;;


메뉴쪽을 훑어보면서.... 얘도 아이폰처럼 드래그하다 던져버리면 쭉~ 스크롤 되는군요.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줌을 지원하고, 밝기조절이나 해상도조절, 장면조절 등 설정할수있는게 꽤 있네요. 전에는 당연하게만 느껴졌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니 이런것 마저 새롭게 느껴집니다 -_-
원터치 홀드기능과 동영상, 검색 기능도 사용해 봤는데 나름 만족스럽군요.

사실 이날은 기기에 대한 정보도 없었고, 체험 시간이 그리 넉넉한 편도 아니었기에 시리우스를 제대로 써보지 못한것 같아 아쉬움이 컸습니다.
시리우스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해서 응모를 하긴 했는데 저한테 까지 기회가 돌아올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