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안드로이드에 올인한 SKY,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by 도시늘보 2010. 4. 20.
반응형
여러분들은 대부분 애플 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고계실겁니다.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맥킨토시의 애플을 먼저 떠올리겠지만 아쉽게도 요즘에는 애플 하면 아이폰 만드는 회사, 아이팟 만드는 회사 라는 이미지가 일반화 되어있죠? 

워낙에 애플의 제품이 많이 팔린지라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있을수도 있지만 애플의 제품들을 보면 다른 기기와의 호환성 따위는 생각지 않고있는데요. 물론 제품의 디자인이나 성능도 한몫을 했겠지만 기기의 가격이나 서비스 정책, 호환성등을 생각했을때 제품이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이유는 애플이 그들만의 문화를 만드는데 성공했기 때문이죠.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튠즈나 앱스토어가 바로 그 결과물이구요.
저 역시도 단지 앱 때문에 아이폰을 구매한 사람중 하나이게 때문에 이런 생각이 부쩍 들수밖에 없습니다.

SKY가 밀고있는 안드로이안(http://www.androians.com/) 을 보고 SKY가 안드로이드에 올인했다는 느낌을 받은 이유도 바로 이것때문인데요. 안드로이안을 둘러보면, 제품을 강조하기 보다는 안드로이드계 라는 세계와 시리우스인, 안드로이어 를 통해 시리우스를 비롯한 SKY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그들만이 즐길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려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SKY의 이런 노력이 얼마나 결실을 맺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SKY의 이런 도전을 응원하는 이유는, 안드로이안이 문화를 형성하는데 성공해서 안드로이드폰들이 많이 보급되면, 그만큼 안드로이드 마켓도 성장해 애플의 독주을 견제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램때문입니다.

음... 어쩌다 보니 얘기가 안드로이드로 날아갔네요 (안드로메다 아닙니다 -ㅁ-) 머리속에 맴돌던 이야기들을 두서없이 쓰다보니 저도 뭔소린지 모를 이야기가 됐지만, 아무튼 안드로이드에 올인한 SKY의 도전...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