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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명 | 캐딜락 CTS 3.0 퍼포먼스 | 벤츠 E300 엘레강스 | ||
기본 정보 |
신차가격 | 5,650만원 | 6,970만원 | |
차종 | 중형 | 중형 | ||
외형 타입 | 세단 | 세단 | ||
연식 | 2010 ( 2009 년 11월) | 2010 (2009년 8월) | ||
제원 / 성능 |
엔진형식 | V형 6기통 직분사 | V형 6기통 | |
배기량 | 2,994cc | 2,996cc |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
연비 | 9.4 km/l (4등급) | 9.2 km/l (4등급) | ||
최대출력 |
275 hp / 7,000 rpm |
231 hp / 6,000 rpm | ||
승차인원 | 5인승 | 5인승 | ||
구동방식 | FR | FR | ||
변속기 | 자동 6단 | 자동 7단 | ||
옵션 | 스마트키 | 기본 | 기본 | |
썬루프 | 기본 | 기본 | ||
가죽시트 | 기본 | 기본 | ||
네비게이션 | 기본 | 기본 | ||
후방감지센서 | 기본 | 기본 | ||
스페어 타이어 | 기본 | 기본 | ||
차체자세 제어장치 | 기본 | 기본 |
이번에 비교시승을 한 두 차량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파워트레인을 제외한 부분에서는 별로 차이가 없죠?
그럼 일단 외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일단 외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외관에 대해서는 어느게 더 낫다 라고 표현할수는 없는데요. CTS가 강인하고 전투적인 이미지라면 E300은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 입니다.
CTS 3.6의 실내
또 한가지... E300의 칼럼식 기어레버는 초반에 좀 적응하기가 힘들더군요. 공간적으로 더 여유가 생기긴 하겠지만, 1열 시트가 소파처럼 연결되어있지 않은 이상 익숙지 않은 칼럼식 기어에는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더군다나 패들 쉬프트까지 들어간 차량에는 더더욱 말이죠.
하지만 수납공간에 있어서는 E300쪽이 좀더 잘되어 있군요. 각 수납공간의 공간또한 넉넉한편이라서 활용성이 떨어지는 수납공간의 수만 늘려놓은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두 차량의 가속성능과 운동성능은 어떨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영상과 함께 보기좋게 설명해 놓은 카앤드라이빙님의 글을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고 인기 독일차 VS 최고 인기 미국차 슬라럼 대결 (E300 VS CTS3.0)]
[벤츠 E300 VS 캐딜락 CTS 3.0... 누가 빠를까?]
이렇게 두 차종의 외관부터 퍼포먼스까지를 비교해봤는데요. 두 차량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어찌보면 두 차량이 비슷한면도 많았지만 반대의 성향을 가진것도 많았는데요.
각자의 컨셉 그대로 스포츠세단을 원한다면 CTS, 고급 세단을 원한다면 E300의 성향을 더 마음에 들어할듯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강렬한 디자인에 스포티한 주행성능, 그리고 좀더 착한 가격의 CTS가 마음에 드는데요.
여러분은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어느쪽을 택하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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