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날의 메인은 LPGi 모델이었으나.... LPGi 는 동승만 해보고 수동만 운전해 보고 왔답니다 ^^;;;
(이날 같이 시승한 모닝 동호회 회원님. 연락한번 주세용~)
그럼 이날 운전해본 마티즈 수동모델의 간단하게 시승기를 볼까요?
그리고 확실히 오토미션 보다는 가속시에도 답답한 느낌이 덜 듭니다만 다른 경차보다 좀더 무거운 차체에 1000cc 엔진이라는 한계는 확실히 있었습니다. 경차에서 소형차 급의 가속력을 바라신다면 무리겠죠? ^^;;;
하지만 수동임에도 불구하고 편하게 운전할수 있다는 점과 연비, 조수석과 사이드 에어백이 기본 장착임에도 불구하고 810만원 부터 시작하는 착한 가격을 봤을때 경제성과 안전성, 그리고 약간의 즐거움을 선사할수 있는 매력적인 차라고 생각합니다 ^^
조만간 마크리의 수동모델을 다시 시승할수 있는 기회가 되면 연비측정과 가속성능을 좀더 현실적으로 느낄수 있는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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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미션이 나왔군요! 가격도 괜찮고,
기존의 엔진보다 약간은 고rpm 엔진이라는 점도, 개인적으론 땡기네요/
고속의 영역에서 달릴게 아니라면 마티즈 수동으로도 얼마든지 재미있게 운행할수 있을듯 합니다 ^^
제가 듣기로는 유럽수출향모델들보다 가속세팅으로 세팅되었다고 하던데..
수동모델의 고속주행시 rpm대가 높을듯 싶은데 100km나 120km정도에 어느정도 rpm이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오토는 4단에 100km면 3000rpm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번 시승때 기어비는 미처 확인을 못했네요 ^^;;
다음에 시승 기회가 있을때 꼭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마크리 수동모델이 드디어 나와서 좋다~~
솔직히 경차에 수동이 없다는게 정말 어이없었는데..
타보고 싶네..ㅎㅎ
내가 타는 마티즈 98년식 수동의 경우 미친듯한 짧은 기어비 덕분에 고속도로 달릴땐 정말 미쳐버릴 것 같았는데
마크리 수동은 어떨지 정말 궁금...ㅎㅎㅎㅎㅎㅎ
잘 봤삼 훗~~^^
ㅎ~ 다시 시승할 기회가 생기면 기어비도 확인해 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