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타고다니는 자신의 차량이야 그럴일이 없겠지만, 렌트나 시승차량, 혹은 지인의 차량을 운전하게 됐을때 주유소에 들어가면 주유구가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뭐 현대/기아 차량이야 죄다 운전석쪽에 붙어있으니 보통은 주유기 오른쪽에 차를 세우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대우차나 수입차량들은 대부분 조수석 측에 주유구가 붙어있죠? 뭐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현대/기아차는 운전석쪽, 대우/수입차는 조수석쪽 으로 나눠서 생각하면 편할수도 있지만 수입차량중에서도 운전석쪽에 주유구가 있는 차량도 종종 있고, 막상 주유소에 들어갈때면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네... 제가 그렇습니다 -_-)
뭐...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이런 부분을 신경쓴걸 봐선 저만 헷갈리는게 아닌가 봅니다. 굳이 목을 창밖으로 빼고 뒤를 자세히 쳐다보지 않아도 계기판만 보면 구별할수 있으니까요. 저 연료 게이지에 있는 주유기모양의 그림을 보면 왼쪽에 화살표가 있는게 보이시죠?
저도 예전에는 별 의미가 없는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위 계기판은 주유구가 왼쪽에 있는 제 아방이 XD의 계기판 입니다.
그리고 요건 주유구가 오른쪽에 있는 SRX의 계기판 이구요. 이제 감이 좀 잡히시나요? 주유기 그림 옆에 있는 화살표는 바로 주유구의 방향을 표시하는 화살표였습니다. 알고나니 좀 허무하시죠? 별거 아니긴 하지만 제가 요긴하게 잘 써먹고 있는 지식이랍니다. ^^a
뭐 평소에는 자신의 차 이외에는 주유할일이 그다지 없겠지만, 알아둬서 나쁠거 없잖아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