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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에 보이는 이중주차가 자연스럽게 행해지는 동네가 네비게이션이 안내한 길인데요. 한번 와본사람이 아니면 안내가 종료된 시점에서 자연스럽게 전화를 해서 어디냐고 물어보게 되어있습니다 -ㅅ-;;;
교환하고 아직 4천km 정도밖에 안됐는데 꽤 더럽네요... 우리동네 공기가 안좋은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콜록 콜록...)
그리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면 완료~
그리고 설명서에 나와있는 마지막 작업이 바로 ECU 초기화 인데요. 여기서는 베터리의 -단자를 탈거해 차량이 방전된 상태를 5분가량 유지했다가 다시 조립하고 운행을 하면 초기화된 ECU가 새로 학습을 해서 좀더 효과를 빨리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ECU가 초기화는 되겠지만, 오디오나 시계같은 다른 전자 장비들도 역시 초기화가 되겠죠... 살짝 귀찮은 상황입니다 -ㅅ-
이렇게 해서 이번 애마에도 결국 습식 필터를 장착해 줬는데요. 그 이후로 가득 주유를 안해봐서 아직 연비의 변화는 확인을 못했지만, 악셀레이터 반응이 약간 좋아진듯한 플라시보 효과는 느끼고 있습니다 -ㅁ-
사실 터빈을 교체했을때도 ([아방이 XD디젤] 터빈을 교환했습니다.) 휘파람 소리가 사라진것 외에는 별다른 효과가 없었고, 요 근래에 넣기 시작한 디젤 첨가제도 아직까지는 별다른 효과를 못보고 있어서 (연비가 들쭉날쭉 하는것이 동네 주유소 기름 품질이 왔다갔다 하는듯 -_-) 약간은 좌절상태에 빠져있는데, 이번엔 효과를 볼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도 별 효과가 없으면 강한 자석을 하나 구해와서 연료호스에 묶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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