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김진표선수가 올해 슈퍼1600클래스에 출전했다고?

by 도시늘보 2010. 7. 22.
반응형
레이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김진표선수가 올해 GM대우팀으로 들어오면서 라세티프리미어 디젤 레이스카와 함께 슈퍼 2000클래스에 출전하게 된다는걸 알고있을겁니다.

하지만, 올해 첫 경기를 치른 후쿠오카까지 따라가서 CJ 슈퍼레이스를 취재해온 SBS에서는 레이스는 물론 관련 기사에도별로 관심이 없었나 봅니다. 올해 1전에서 이재우 선수겸 감독과 함께 슈퍼2000 클래스에서 원투피니쉬(1,2위 골인)를 한것에 대해 꽤나 많은 기사가 올라온걸로 기억하는데.... 모닝와이드에서 나온 자막은 "김진표 / 슈퍼 1600클래스 1라운드 2위" 였습니다.


페이지를 열자마자 튀어나오는 광고때문에 살짝 놀라셨겠지만... 공중파 방송을 유료 결제하고 받아서 봤다고 해도 블로그에서 유포하는건 저작권법에 위배되는지라 판도라TV에 올라온 영상을 붙였습니다. (다행히 SBS에서 직접 판도라TV에 방송을 올리고 있네요.)
플레이 타임 2분53초 에 해당 자막이 나옵니다.

사실 처음 영상을 보고 글을 쓰기 시작했을때는 좀 울컥 하는 마음이었지만, 모터스포츠가 주목받지 못하는 국내 실정에 촬영하고 편집한 사람들이 관심이나 있었을까? 라는 생각에 좀 이해가 가더군요. 당시 이슈의 제목도 "한류스타들이 후쿠오카에 간 까닭?" 이었으니 말이죠.
다른 연예인 선수들은 자막에 전부 "탤런트" 라고만 나온데 비해 클래스에서 2위를 했다라는 표시를 한걸 보니 나름대로 신경쓴것 같긴 한데 조금만 더 신경써서 정확히 어떤 경기에 출전했는지만 확인했으면 더 좋을뻔 했습니다.

비록 이번에는 '한류스타' 에 초점을 두고 들러리로 레이스를 비춘 방송이었지만, 언젠가 모터스포츠가 활성화 되면 '레이스' 에 초점을두고 거기에 참여한 연예인들이 '레이서'로서 소개되는 방송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