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아방이 XD] 여름철을 맞아 몸보신 한번 시켜줬습니다.

by 도시늘보 2010. 7. 24.
반응형
올해 1월에 총 주행거리 15만km 정도에 입양한 아방이가 어느덧 총 주행거리 17만km 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연식으로 보면 그리 오래된 녀석은 아니지만, 주행거리는 거의 10년정도 운행한 차량들의 일반적인 주행거리와 비슷하네요 -ㅁ-;;;
입양하고나서 흡기계통 청소 한번 해주고, 엔진 플러싱을 한번 하고, 터빈을 교체해주고, 에어컨 필터 몇번 갈아주고, 최근 에어크리너를 습식으로 바꿔준것 밖에는 해준게 없군요. 문득 좀더 신경써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한순간에 훅~ 가는게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ㅅ-;;;;

그래서 교환주기보다 약간 일찍 괜찮은 엔진오일로 갈아주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번에 교환한 엔진오일이 차와 잘 안맞는지 엔진음이 약간 거칠어진 느낌도 있고 해서요. 이번에 구입한 오일은 무쏘에 들어가는 쌍용 순정 오일인데요. 비록 리터당 4천원정도밖에 안하지만....

벤스(?) 에서 승인한 최상급 엔진오일이라는거죠!!! 일단 쌍용차에 들어가는 엔진이 벤츠에서 공급받는터라 순정오일도 벤츠의 규격에 맞는걸 사용해야하는데 국산차 순정오일이 비싸면 또 원성이 높아지니... 이렇게 적절한 가격에 좋은 오일을 구매할수 있습니다 -ㅁ-b
가격도 적절한데다가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평도 좋은 롱라이프(!!!) 오일이라길래 귀가 팔랑팔랑해서 결정했답니다.

아방이에게 주는 또하나의 보약... 엔진오일 첨가제인데요. 사실 예전에 싼맛에 구매해놓고 프랭이에 한번 사용 후 쭉 트렁크에서 서식하고있던 녀석인데. 예전에 광유와 함께 사용했을때도 9,000km 정도까지 점도가 떨어지지 않더군요. 적어도 아방이를 해치지는 않을것 같아서 넣어줬습니다.

무쏘 순정오일을 4L 단위로 판매하기때문에 5.3L가 들어가는 아방이에는 약간 애매한 용량인데요. (잔유가 남으면 약간 덜 들어가겠죠)
카센터 사장님께 부탁해서 에어건으로 잔유를 한번 불어내고 넣으니 1통 반이 약간 안되게 들어가니 3통 사서 2번 교환하면 얼추 맞겠네요.

보너스 보약 엔진오일 첨가제.... 점도가 높아서 마치 본드를 붓는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건 사장님의 워셔액 보너스~ 거기다가...

냉각수까지 확인해보고 보충해 주시더군요. 오일과 필터까지 전부 들고가서 공임 만원에 작업해 주셨는데 인심이 좋으세요 ㅜㅡ

아방이에게 주는 마지막 처방전!!! 바로 불스 원샷입니다. 가끔씩 넣어주면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는 불스원샷을 마트에 간 김에 질렀습니다.
2개들이 세트를 구매하면 요즘에는 휠세정제를 증정품으로 주던데, 뒤쪽을 살펴보니 불스파워가 들어있는게 있더군요.
아버지 차도 디젤이라 나머지는 효도하는 마음으로 상납을...

워낙 디젤의 주유구가 넓은데다가 불스원샷 용기의 목부분이 길어서 넣기는 편하네요. 첨가제를 넣은 후 바로 가득 주유를 하고 현재까지 약 150km 정도를 운행했는데 세가지 처방중 어떤게 효과를 본건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엔진음도 부드러워지고 저 rpm대에서의 토크도 살짝 향상된 느낌입니다. 뭐 저만 이렇게 느낀다면 플라시보 효과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처방 후 동승한 카앤드라이빙님도 엔진음이 확실히 부드러워졌다고 하시니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봐야겠죠?

여러분도 차량이 약간 힘들어한다 싶으시면 여름철 맞이 보양식 한번 먹여보심이 어떨까요?

......생각해보니 저도 더위먹지 않게 지난번에 실패한 썬팅이나 다시 해줘야겠군요 ㅜ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