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pace

[아방이XD] 블랙박스 2차 배선정리 작업

by 도시늘보 2011. 3. 21.
반응형

지난번 블랙박스 장착[ 비전드라이브 VD-7000W(블랙박스) 장착했습니다. ] 이후... 상시전원 작업을 하면서 선정리도 깔끔하게 해버리자며 대충 선정리를 해놨더니 A필러쪽은 선이 삐져나오고 네비쪽으로 선을 빼놔서 초큼 지저분한 듯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는데요.
상시전원 퓨즈를 아직도 구입을 못해서(붕어의 기억력을... -_-) 미루고 미루고 하다가 결국 나중에 다시 작업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일단 눈에라도 안띄게 배선작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이쪽은 드라이버로 과감히 틈을 벌려서 선을 밀어넣고....

대시보드 옆쪽을 살짝 뜯어줬습니다. 따로 피스가 박혀있거나 한건 아니라서 그냥  헤라를 밀어넣고 제끼니 저렇게 빠지더군요.

예전에 DMB 안테나를 여기다 붙여본적이 있는데 별 효과가 없어서 도로 덮어버린 기억이 나는군요...

A필러에서 내려온 선을 이쪽 구멍으로 쑥 집어넣어줬습니다. 위치를 보면 짐작하시겠지만 글로브박스쪽과 이어져 있거든요.

글로브 박스를 여는 방법은 [에어컨필터, 아직도 비싸게 교환하세요?] 이곳을 참고하시고... 아무튼 글로브박스를 제끼고 나면 아까 집어넣었던 블랙박스의 전원선이 보이는데요. 막상 케이블 타이로 묶어놓으려고 생각하니.... 상시전원 작업을 할때 초큼 뜯기 번거롭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그냥 차안에 굴러다니는 절연테이프로 고정을... -ㅅ-
글로브박스와 간섭이 없는 자리를 노려서 선을 뽑앗습니다.

시거잭까지의 마감도 절연테이프로 대충.... 처음엔 먼지때문에 잘 안붙어서 물티슈로 한번 닦아주고 붙였어용.
일단 조수석에서는 좀 지저분해 보일지 모르겠지만, 사실 시선도 잘 안가는곳이고 가장 중요한건..... 제눈에는 안보인다는거!!! ㅎㅎㅎ
처음작업을 시작했을때의 결심은 임시작업이라는 개념아래 점점 귀차니즘으로.... -ㅅ-;;;;

 

마무리가 초큼 엉성하게 된 작업이긴 했지만, 전보다는 좀 깔끔해져서 나름대로 만족스럽습니다.
작업에 대략 15~20정도를 투자한것 같은데 투자대비 이정도 효과면 괜춘한거 아닌가요? ㅎㅎ

다음 작업은 상시전원을 연결할 퓨즈를 구매하고 나서 제대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__)



반응형